대운하 개념도

클리앙에서 본 글인데 대운하 관련하여 아주 간략하게 설명된 개념도가 있어서 가져와 봅니다.

그림 몇장으로 모든것을 깨우쳐 드리는

대운하 개념도도 있습니다 ^^

운하 라는 필명을 갖고계신 한 네티즌이 올린 그림들입니다.




주요운하 개념도

맨 위에서부터 운하찬성패널들이 종교처럼 섬기시는
유럽운하, 수에즈운하, 파나마 운하입니다 ^^

지도만 봐도 운하의 필요성을 두말할 필요가 없죠.
파나마 운하의 경우 80km를 파서 1만4천8백km 를 절약합니다.
(한반도 대운하는 500km를 파서 200km 를 절약합니다??!!!!!!!)


킬운하 개념도

독일의 킬운하입니다.
아래에 있는 땅은 덴마크 땅이기에 운하를 팠다고 합니다.


자! 이제 한반도 대운하 개념도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반도 대운하 개념도



!!!!!!!!!!!!!!!!!!!!!!

도데체 왜!!!!!!!!!!!




여기에 산맥을 덧붙히면 더 심각해집니다

한반도 대운하 개념도



!!!!!!!!!!!!!!!!!!!!!!!

(슬슬 무서워진다...)




누리꾼 운하님은 이 개념도를 공개하며

"난 뭐, 다 필요 없고 이 그림 하나만으로도 웃겨서 살 수가 없어. 어떻게 가로도 아니고 세로로 라인이 나오지? 심지어 주변은 물 천지야."라고 말하면서,

이명박 당선자에게 '대항해시대'라는 게임을 추천하였다고 합니다.

많은 이유들이 있겠지만 이거 하나로도 한반도 대운하의 부당성은 입증되고도 남는다고 봅니다.

대항해시대가 중세 유럽에 의한 비유럽, 비기독교 국가 식민 지배시대를 열었습니다.
과연 대운하시대는 대한민국을 어떻게 바꾸게될지 눈물이 앞을 가립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Creative Commons License

Posted by AcePilot

, , , ,
Response
8 Trackbacks , 37 Comments
RSS :
http://acepilot.info/rss/response/2630978

Trackback URL : http://acepilot.info/trackback/2630978

Trackbacks List

  1. 한반도 대운하 반대.

    Tracked from 美소년 시미씨의 一日 2008/01/10 08:55 Delete

    얼마전 KBS 1TV '심야토론'에서 한반도 대운하에 대한 찬/반 토론을 했다. (참고로, 내가 보는 TV프로그램은 KBS의 심야토론, MBC의 100분토론, 무한도전. 이 세가지 뿐이다.) 심야토론 다시보기 링크 ㅇㅁㅂ당선자가 후보였을 때 부터 대운하 공약에 반대했었고, 토론을 보기 전에도, 토론을 본 이후에도 여전히 반대적인 입장 이다. 한나라 측에서는 이미 큰 강이 많고, 중간중간에 연결만 인공수로를 만들면 된다고 국민을 설득하고 있다. 그런데..

  2. 미국 네브래스카 운하제방둑붕괴사고

    Tracked from Identification-K0 (K- Zero) 2008/01/10 15:41 Delete

    뉴스링크 그림으로 보는 대운하

  3. 부자친구가 생각하는 한반도 대운하에 대한 단상

    Tracked from 토토의 느낌표뜨락 2008/01/10 18:23 Delete

    서울특별시의 시민으로써 안전한 중산층으로 진입한 친구집에서 집들이겸 일년에 한번 만나게 되는 여고동창생 모임을 하게 되어 전국구로 퍼져있는 친한 벗이 1박2일 일정으로 옹기종기 모여앉은 정겨운 밤(1월7일)입니다. 실평수 70평이라는 빌라의 내부에는 TV드라마에서나 볼수 있었던 벽난로가 있는 집으로 친구가 산다는 것이 너무 좋았으며, 또한 그 벽난로를 느끼고 있다는 것이 신기했을 정도로 저는 흥분되었습니다.(촌티 빈티 팍팍냈습니다^^) "우와~ 부자..

  4. 대운하? 뭐할라꼬? 관광산업에나 투자하지~~

    Tracked from Web2.0과 인터넷지도 2008/01/12 15:27 Delete

    대운하 건설의 타당성? 엊그제 관동대학교 토목공학과 박창근 교수님이 쓴 "공학적관점에서 본 한반도 대운하"라는 글에서, 대운하의 모델로 삼고 있는 독일 'MD운하'를 독일의 전 교통부장관이 '바벨탑 이후 인류가 저지른 가장 무식한 사업'이라고 혹평한 것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운하의 나라 독일에서조차 평가를 받지 못하고 사양화되는 물류씨스템이 바로 운하라고 하면서 지형과 기후, 홍수의 위험성을 들어 대운하 건설의 문제점을 지적한 것을 읽었습니다...

  5. [퍼온만화] 미리가보는 경부대운하관광

    Tracked from d當⇔當b 만화를 그리는 마나각의 낙서노트 2008/01/14 18:32 Delete

    출처 http://baltoon.com 재미없나요?? ^^;;; 뭐 재미있으라고 그려봤습니다

  6. 대운하 대신 물류전용고속도로는 어떠한가?

    Tracked from 都's 블로그노트 2008/01/15 23:21 Delete

    지난해 3월 26일 라인강 운하 선박사고 이명박 당선인의 주요 공약이었던 대운하로 인하여 많은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서울과 부산을 물길로 이어 물류비용을 절감시켜 우리나라의 국가 경쟁력을 끌어올리겠다는 이 당선인의 공약은, 실제 대운하 건설로 인한 경제성이 미미할 것으로 예측되고, 환경파괴 및 식수오염, 홍수 등의 치유하기 어려운 환경재앙을 가져오게 될 것으로 우려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대운하 착공을 위한 공사비 역시 최소한 14조원(인수위측..

  7. 대운하 세금 안들이고 건설하는 법

    Tracked from 신묘군의 에세이 블로그 2008/01/17 14:50 Delete

    아직 취임도 하기 전 인데 인수위가 활발히 활동하는 것을 보니 취임 이후에는 무지하게 열심히 일할 것 같아서 차기 정부가 무척 기대된다. 하나 당선인과 인수위 그리고 대다수 선량한 국민들의 속 마음은 몰라주고 자꾸만 당선인의 가장 결정적인 공약 사업인 한반도 대운하에 딴죽을 거는 사람들이 있어 마음이 0.1초간 아프다. (아무래도 빵상 아줌마의 진단과 치료를 받아봐야 겠다. "가끔씩!" 맘이 아프니...) 딴죽 거는 사람들 때문에 당선인의 심기가 불..

  8. [펌] 대운하 개념도

    Tracked from Orange Garden 2008/01/24 17:59 Delete

    클리앙에서 본 글인데 대운하 관련하여 아주 간략하게 설명된 개념도가 있어서 가져와 봅니다. 그림 몇장으로 모든것을 깨우쳐 드리는 대운하 개념도도 있습니다 ^^운하 라는 필명을 갖고계신 한 네티즌이 올린 그림들입니다.주요운하 개념도맨 위에서부터 운하찬성패널들이 종교처럼 섬기시는 유럽운하, 수에즈운하, 파나마 운하입니다 ^^지도만 봐도 운하의 필요성을

Comments List

  1. 쿨러 2008/01/09 23:53 # M/D Reply Permalink

    블로그 뉴스로 추천 한방 날려요^^ ㅋㅋ
    전직 선원 출신인지라 수에즈 운하는 몇번 가봤는데...
    우리나라 대운하는 도대체 무슨 개념인지 왜 운하가 그렇게 들어서는지...
    그냥 웃음만~~~

    1. AcePilot 2008/01/10 00:13 # M/D Permalink

      감사합니다.
      국민의 동의도 얻지 않고서 추진하려는게 너무 어이가 없어서 한번 포스팅 해봤습니다.

  2. CeeKay 2008/01/10 02:14 # M/D Reply Permalink

    잘 봤습니다. 쉽게 개념을 잡아 주는군요. 그나저나 개념없는 사람들이 개념을 잡아야 할텐데...

    1. AcePilot 2008/01/10 02:39 # M/D Permalink

      네 복잡한 대운하 공방에서 반대해야할 이유와 개념을 잡아줄 간단한 그림이죠.
      그 분들도 눈과 생각할 머리가 있다면 쉽게 개념을 잡을 수 있을텐데요.

  3. 죄송합니다..` 2008/01/10 04:39 # M/D Reply Permalink

    교회에서... 잘 좀 가르쳐야 하는데..
    잘 못 가르친 죄가 큽니다. 용서해 주십시오..
    겸손을 가르치지 못하고, 솔직함을 가르치지 못한 것 용서하십시오..
    자신의 뜻이 잘 못되었을 때 접는 것이 용기인 것도 가르치지 못한 것 같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1. AcePilot 2008/01/10 12:37 # M/D Permalink

      교인이신가요?
      교회에서 잘못을 져야 할 정도는 아니라고 봅니다.

  4. 대운하 2008/01/10 08:00 # M/D Reply Permalink

    매우 잘못된 개념도입니다.
    한반도 대운하는 낙동강과 한강을 잇는것입니다.
    즉, 한강과 낙동강사이의 조령 약 20km를 터널 혹은 스카이라인으로 물길을 잇는것입니다.
    매우 잘 못된 정보를 올리신듯 합니다.

    1. -_-;; 2008/01/10 08:07 # M/D Permalink

      그러니까 낙동강과 한강을 잇는게 무슨의미가 있냐는 뜻의 글입니다. 인천항에서 부산항가는 거리와 대운하타고 부산가는 거리 차이가 그렇게 많이 나냐는 거죠....경제성이 제로라는 말의 근거로 개념도를 올리신거 같은데요

    2. JHS 2008/01/10 08:19 # M/D Permalink

      아. 20km만 공사를 하면 되는거였군요? 몰랐습니다.(응?)

    3. 시미 2008/01/10 09:41 # M/D Permalink

      운하가 그렇게 강 사이만 연결해서 되는 쉬운사업이 아니지요. 기존의 강도 엄청나게 보수해야 한다고 들었습니다. 그냥 물만 있으면 배가 다닐 수 있는게 아니더군요. 엄청난 깊이와 엄청난 폭이 요구되는데. 그거에 만족하는 강이 없답니다. 500km 중에 대부분을 보수 해야 됨.

    4. AcePilot 2008/01/10 12:36 # M/D Permalink

      한강과 낙동강을 잇고서는 거의 모든 구간을 준설해야하죠.
      동네에 도랑만 봐도 준설된 곳이 얼마나 더러운지 알 수 있습니다.

    5. 헐... 2008/01/12 20:35 # M/D Permalink

      장난칩니까? 운하 뚫고 수심앝은곳과 100여개의 다리는 어쩌고요?

  5. 시미 2008/01/10 08:53 # M/D Reply Permalink

    ㅋㅋㅋ 너무 웃기네요 ㅜ.ㅜ

    1. AcePilot 2008/01/10 12:38 # M/D Permalink

      지금 대운하를 건설하려는 것 자체가 개그죠

  6. 대우나 2008/01/10 09:06 # M/D Reply Permalink

    중국과 러시아를 오고가는 뱃길을 단축한다고 쌔워서 동서를 가르는 운하를 판다면 모를까....저건 완전 생쑈를 하는거지뭐....한반도 대운하가 아니라 한강 낙동강 개발공사라고 하면 좋을거여...

    1. AcePilot 2008/01/10 12:39 # M/D Permalink

      본문에 언급되었던 킬 운하와 비슷한 개념으로 동서 운하라면 그래도 설득력이 있다고 봅니다만
      저는 우리나라에는 운하가 필요없다고 생각합니다.

  7. 시미 2008/01/10 09:42 # M/D Reply Permalink

    다들 1월10일(목요일) MBC 100분 토론 꼭 보세요!!!!!
    대운하 토론 한답니다!!!!!!
    목요일 11시10분 입니다!!!

    1. AcePilot 2008/01/10 12:40 # M/D Permalink

      요즘 방송에서 대운하 관련 토론을 많이하네요.
      시청해봐야겠습니다.

  8. 천군 2008/01/10 10:17 # M/D Reply Permalink

    초등학생도 이해할 수 있는 개념도네요. 근데, 2mb는 이걸 이해를 못하는거죠. =_= 대체..왜..

    1. AcePilot 2008/01/10 12:41 # M/D Permalink

      처리용량이 2mb 일까요?;

  9. 지나가다 2008/01/10 13:36 # M/D Reply Permalink

    2MB....(이뭐병)

  10. 2MB가 뭐지? 2008/01/10 17:54 # M/D Reply Permalink

    2MB는 절대 모른다.
    요즘 아무리 허접한 컴퓨터라도 256MB는 된다. 너무 작은 용량이 사고의 폭을 제한하는 것 같다. 과거로의 회귀가 아니라 원래 자기 정체성을 찾아가는 거다.

  11. 이시개 2008/01/11 01:03 # M/D Reply Permalink

    친일파역적들의 정당 딴나라당이 드디어 일제시대 지들 선조들이 못다한 쇠말뚝박기의 완결인 대운하로 민족정기를 말살하려 들고 있습니다. 국민의 선택이란 거부할 수 없는 우민주의를 앞세우고......나라걱정에 밤잠이 오지 않습니다. 무형의 재난인 IMF야 우리의 성실성으로 극복할 수가 있었겠지만 한번 갈아 엎어 놓으면 새만금과 같은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재앙덩어리가 될 공산이 크니 이 얼마나 이겨레의 암적존재이겠습니까? 후~~휴~~제발 맹바기 특검에서 실형 선고받아서 꼭 대통령직에서 물러나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니라면 총선에서 개혁진영이 딴나라를 압도해야만 하는데...그럴 가능성이 힘드니까 그것도 문제고...

  12. 가대기 2008/01/11 02:47 # M/D Reply Permalink

    아마도 땅 팔겁니다.
    내심 반대쪽 맘은 가지고있지만 벌써부터 땅찾아 대박 인생들 벌써 작업들어갔고 건설사는 함박 웃음 이더군요.

    당선자 공약이니 밀어부치겠죠. 사실 그분은 거품을 유지해 주겠다는 암묵적 지지하게 국민 다수의 민주주의 선거에 의해 선출되었기때문에 그사실을 너무나도 잘아는 당선자는 실행하겠죠.

    완공 이후 여러분에게 어떤 존재가 될지 이미 다국적을 가지신 분들이니 여차하면 땅파놓고 도주하겠죠. 그리고 죽거나 빚갚으며 살아갈뿐

    여러분들이 자초한것 전 파진다는데 콩과자 하나 겁니다.-.,-

  13. 유하a 2008/01/11 12:13 # M/D Reply Permalink

    동감합니다
    정말 필요없는 사업이긴 합니다만.. 나라에서 돈이 많은건지
    어지댔건간에 운하 작업을 하게 되면
    땅파는 사람부터 해서 이것저것 인력이 많이 요구될것입니다.
    그럼 나중에 한마디 할겁니다.
    "대운하로 매년 적자가 수천억에 이르지만
    대운하 작업당시 고용창출을 통한 이익이 컸다고 ;"
    청계천도 그랬죠 청계천도 연관리비가 150억에 이미 개발당시에
    고용효과로 저걸 다 뽑았다나 어쨌다나..

    대한민국이 망가지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14. 음.. 2008/01/11 13:21 # M/D Reply Permalink

    평생 추천해본적 없었는데.. -_-b 멋지네요. 인생 처음으로 추천을 해봅니다.

  15. 다음 2008/01/11 13:34 # M/D Reply Permalink

    매우 공감가서 다음 아고라에 올려봅니다.

  16. 푸른하늘 2008/01/12 15:28 # M/D Reply Permalink

    트랙백 달았습니다. 대운하... 정신 멀쩡한 사람이면 다 반대하지 않을까 싶은데... 차라리 그 돈이면 관광산업에 투자하는 게 낫지 않을까요?

    1. AcePilot 2008/01/12 19:33 # M/D Permalink

      감사합니다. 저도 트랙백 걸어놓겠습니다.
      대운하를 건설할 자본이면 더욱 필요한 여러곳에 투자 될 수 있겠죠.

  17. 땅박운하 2008/01/13 22:52 # M/D Reply Permalink

    이명박이 칠레에서 태어났다면?
    아래 링크 클릭해보세요
    폭소하실겁니다...^^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humor&no=7297

  18. 2Mb 만쉐이 2008/01/13 23:37 # M/D Reply Permalink

    참으로 공감됩니다.
    대체 생각이 있는건지 없는건지...

    노무현 싫다고 한거지 이명박 좋다고 한거 아닌데..참...

  19. 운하는 말이죠... 2008/01/16 14:52 # M/D Reply Permalink

    제가 대운하에 대해서 찬성하는건 아니지만 좀 부적절한 반대 같아서 이렇게 글 씁니다.
    단도직입적으로 운하에 대해서 하나는 알고 둘은 모르시는 분이시군요.
    수에즈 운하, 파나마 운하는 대륙을 돌아가는 거리를 절약하기 위해 만든 운하 맞습니다.
    근데 운하는 모두 저런 기능을 위해서 존재 하는건 아니거든요.
    사실 내륙에 운송의 효율을 위해 존재하는 운하가 더 많습니다.
    너무나 간단하게 차량이나 항공기보다 선박은 적재량도 많고 물류 비용도 더 싸거든요.

    1. AcePilot 2008/01/16 19:03 # M/D Permalink

      길이나 비율로 치면 확실히 내륙운하가 많을듯합니다.
      그리고 그런 운하라 하더라도 대한민국에서는 거의 필요없을듯 합니다. 바다로 가더라도 내륙운하와 시간적 차이는 크지 않을것이고 어차피 운하로 수송하는 물품은 시간적 여유가 있는 물품일 것이므로 조금더 늦은 바다로 수송하더라도 충분할 것이라는게 제 생각입니다.
      어마어마한 비용을 들여 궂이 환경을 파괴해 가면서까지 운하를 건설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20. 신묘군 2008/01/18 10:23 # M/D Reply Permalink

    글에 많이 공감해서 트랙백을 날렸더니 친절히도 도로 트랙백 날려주셨더군요. 감사합니다.

    1. AcePilot 2008/01/18 10:40 # M/D Permalink

      위트있는 글 잘 읽었습니다.

  21. 후덜덜 2008/01/18 13:10 # M/D Reply Permalink

    파라면파야죠 ㅎㅎㅎ 근데 나중에 누가 메꾸지?? ㅋㅋㅋ

  22. 조리지기 2008/02/22 21:31 # M/D Reply Permalink

    원본 그림의 출처로 유추되는 블로그 글 주소 하나 던지고 갑니다~
    2mb는 인터넷과는 거리가 먼가 봅니다.

    http://bbplanet.egloos.com/4026870

Leave a comment
[로그인][오픈아이디란?]
« Previous : 1 : ... 32 : 33 : 34 : 35 : 36 : 37 : 38 : 39 : 40 : ... 413 : Next »

블로그 이미지

자동차를 사랑하는 AcePilot의 온라인 차고

- AcePilot

archive

Site Stats

Total hits:
770120
Today:
188
Yesterday:
950